[오늘의 저녁]밀푀유 나베

2021. 1. 20. 12:32요리

오늘은 오랜만에
칼을 잡았습니다.
가족들이 밀푀유 나베가 너무 먹고싶다
그래서 겨울철에 잘어울리는
밀푀유 나베와 함께
오늘 저녁을 보냈습니다.

우선 육수를 끓여주세요
저는 멸치육수로 했지만
해물육수든 다시마 육수든 다 좋습니다!!
육수를 끓인다음 멸치를 빼고 이제 간을 해주세요
간을 할때 간장과 설탕도 좋지만
저는 쯔유 간장을 사용했구요 추가로 와사비를
좀 넣었습니다 고기가 냉동이라 비릿내가 날까봐
저는 맛술도 넣어주었어요!!

재료도 준비해주세요
깻잎, 표고버섯, 알배추, 청경채를 저는 준비했어요

순서는 알배추 깻잎 고기 순으로 차곡 차곡
계속 쌓아줍니다.
그런다음 그릇에 맞는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급하게 한다고 자르는 사진을 못올렸네요..

이런식으로 그릇에 맞추어 넣어주셨다면 아까 만들어둔 육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폴폴 끓이시고 나면 드시면 됩니다.
고기가 읶으면 드세요
그리고 전골은 계속 끓이면서 먹는 음식이에요
가스 버너가 있으시면 약불로
계속 끓이시면서 드시면
마지막에 국물이 정말 알짜배기로
맛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배부른 하루 되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