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국물 마늘떡볶이 황금 레시피

2021. 1. 7. 21:30요리



오늘 저녁에 가족들이 떡볶이를 먹고싶다고 말을해서

떡볶이 떡을 사서 요리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 소스있는 물건을 사거나 하시죠?

제가 떡볶이 소스만드는 법까지 해서

간단한 방법 리뷰해볼까 합니다!!!

 

재료:양파 반쪽, 대파 반쪽 ,다진마늘 반큰술, 떡 2인분, 어묵 2인분, 계란 2알

간장 2큰술, 고추장2.5큰술, 설탕 3큰술 준비해주세여!!!!

 

1. 떡 불리기

 

떡은 쌀떡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길쭉한 떡이 많이 없어서 떡국떡으로 대체했습니다.~

 

 

떡을 잘불려주셔야 되요 떡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경우도 가끔있어서

그것을 때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떡이 붙어있으면 나중에 요리할때 힘들구요.

떡이 잘불려져있어야 양념이 잘스며든답니다.!!!!!

 

2. 재료 손질 준비하기

 

저는 가족이 4명이여서 4인분으로 준비를 했어요. 저처럼 먹을 분들이 많다면 재료를 2배로 준비해주세요.

양파와 파와 어묵 먹기 편할 정도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사진이 없어서 추가는 못했지만 지금 이시간에
계란 삶아주시면 시간이 딱 맞아요!!!!

3.요리 시작!!

 

 여기서 꿀팁 입니다. 요리를 하면서 간을 볼때는
물이 끓기전에 간을 보시면 정확합니다.

 차가운 상태로 간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당하게 끓여주시고 야채에도
잘 스며들정도로 끓었다면 이쁘게 준비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추가로 모짜렐라 치즈까지 넣어서 먹었습니다.!!!

치즈까지 넣으니까 담백하고 약간 부족할수도 있는 간이
적정하게 잘맞는거 같더라구여. 치즈를 위에 조금 뿌려서
저어 드시면 엄청 맛있습니다!!!
다들 맛있는 식사하세요~~!!!